수술 후 첫 샴푸하는 날 + 모발이식 후 샴푸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터키 모발이식의 Volkan 입니다.
모발이식에 관심 있으신 분 중에서 혹시나 수술 후의 절차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봐 노파심에, 수술 후 일정에 대해 정리 해보겠습니다.
터키 모발이식을 위해서는 체류 기간을 최소 3박 4일로 잡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첫째 날
- 한국에서 터키로 이동.
- 공항~호텔 픽업
- 호텔에서 휴식
▶ 둘째 날
- 모낭 수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오전부터 수술 진행.
- 약 5~8시간 (환자의 모낭 상태에 따라 달라짐)
- 호텔에서 휴식
▶ 셋째 날
- 호텔 휴식
- 터키 관광
※ 가급적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자외선, 눈, 비, 땀으로부터 멀리 할 것.
▶ 넷째 날
- 샴푸를 위해 병원 내방
- 샴푸 방법 전달, 기타 궁금 사항 질문, 비타민&세럼 사용 방법 전달
- 호텔 휴식
- 호텔~공항 픽업
그래서 오늘은 우리 선생님이 수술 받은지 이틀이 지나 첫 샴푸를 하는 날~!!
호텔에서 병원까지 걸어서 2분 밖에 걸리지 않는 가까운 거리지만, 혼자서 시간 맞춰 가는 거랑 같이 가는 거랑은 느낌이 천.지.차.이! 그래서 오늘도 호텔 로비에서 우선은 선생님을 기다렸다.
다행히 민감하지 않아서 그런가... (아니면 호텔이 편해서 그런가~?!) 전날도 역시나 푹 잘 주무셨다고 하셨다. 다만 수술 부위가 조금 불편한 것은 사실! 그렇게 로비에서 만나서 바로 병원으로 이동~!
병원은 보통 오전 9시부터 수술을 하게 되고, 겨울철은 모발이식을 위한 성수기에 들어가기 때문에 대부분 수술실이 다 찬다. (따라서 수술 예약은 최소 2주 전에 상의를 하는 것이 좋다.)
우리가 병원 도착한 것은 대략 11시 쯤이었는데, 11시엔 또 이틀 전에 수술한 사람들이 다 같이 샴푸를 받으러 오느라 약간 겹칠 수 있다. (앉아있는 사람들은 모두 환자, 서있는 사람들은 병원 관계자)
처음 20~30분 정도는 수술 부위에 스프레이를 도포하고 앉아서 대기를 하면 된다. 그 사이 병원의 WIFI로 인터넷 하기도 하고, 가끔 지나가는 의사 선생님이랑 수술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도 할 수 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난 다음, 드디어 본격적으로 샴푸 시작.
처음엔 약간 차갑거나 미지근한 물로 스프레이를 씻어낸다. 그 뒤 샴푸.
샴푸는 아직 이식 부위가 생착이 되지 않았기에 최대한 충격을 주지 않고, 지긋이 눌러주듯이 하게 되며, 날짜가 지나갈 수록 지문 샴푸를 하게 된다. (샴푸 관련 모든 내용들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수술하는 병원에서 더 자세히 들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수술 후 붉게 붙어있는 피딱지들은 5~7회 샴푸를 하면서 거의 다 떨어져 나가게 된다.
스프레이와 샴푸 다 합쳐서 약 40~5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리고 샴푸 후 복도에 지나가는 의사 선생님과도 또 이야기를 잠깐 나누었다. 수술 결과가 지금은 좋은 것 같다는 말씀도 해주심.
견적 및 상담은 아래에 있는 카톡 아이콘을 누르면 연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