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칼리지] 충격과 공포의 프라임칼리지 메카트로닉스학과 수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다들 자기계발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큰 꿈을 안고 다시 대학생으로 돌아가게 되었답니다. 사실 작년엔 사이버외대에서 스페인어학과에 진학을 해서 스페인어 공부를 했었는데요, 해외에 거주하고 생활 리듬이 사이버외대의 시험과 너무 맞지 않아서 회의감이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올 해에는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로 갈아탔는데요~ 왜냐면, 프라임칼리지는 100% 온라인으로 그리고 시험은 주말에만 진행을 하기 때문입니다.
01.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에 들어간 이유?
무언가를 배움으로써 자기 계발을 위한 목적이었고, 특히나 메카트로닉스 학과를 선택한 이유는 현재하고 있는 일을 조금 더 발전시켜 자동화 시스템이라든가 기계를 스스로 발명해 보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그리고 해외에 있지만, 온라인을 통해서 100% 수업과 출석이 가능하고, 학교를 마치게 되면, "공학사"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었기에... 이 공학사 학위를 통해 이공계로 대학원 진학까지도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02. 메카트로닉스학과 솔직한 후기
몇 달을 고민하고 결심을 했다가 또 돌아서고 다시 결심하기를 반복... 그리고 결국은 질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나 빨리 현타가 찾아올 줄이야...?!
- 실망 포인트 첫번째!
이미 대학교를 졸업하였기 때문에, 3학년 편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메카트로닉스라고 해서 엄청 대단한 것이고, 물리나 과학쪽으로 손을 놓은지 꽤 오래 됐기에 아무것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 걱정이 참 많았었지요~
그래서 수강신청을 하는 날, 어떤 수업을 들을지 고민도 하고, 강의목록도 살펴보고, 어떤 수업이 나랑 맞을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몰라서 결국은 과사로 전화를 해서 물었습니다. 그런데 과사에서 조언이랄까 수강 과목에 대해서 진지한 상담을 원했는데, 대답이 너무 당연한 대답이 아니었나 싶어요. "잘 모르시면, 1학년 수업 먼저 들으시고, 알 것 같으면 고학년 수업 들으셔도 됩니다." "전공 아닌 분들은 1학년 수업부터 들어요"
하물며 사이버 외국어 대학교 스페인어 학과에서는 메일로 수업의 난이도라든지 편입생에게 권장하는 수업들도 과사에서 따로 추천도 받았었거든요.
- 실망 포인트 두번째
오티도 방송대 답게 줌 화상으로 진행이 됐었고, 토요일에 진행을 했기에 저는 참석을 하지 못했어요. 대신 유튜브에 올려진 영상을 살펴봤는데.... 뭔가 좀 엉성한 부분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ㅠㅠ
그래도 1년 중 나름 학교에서는 나름 큰 행사일텐데, 줌 사용을 많이 안해서 그런건지... 교수님 수업 소개하실 때, 목소리 안나오고 그대로 진행...
그리고 다른 교수님은 최근에 임용이 되셔서, 전공 수업관련해서 진행 상황에 대해 물으니, 커리큘럼을 숙지하지 못해서 학생 질문에 제대로 답변을 못하시고 아마~일 것같다고 추측하셔서 뭔가 좀 아쉽더라구요.
- 실망 포인트 세번째
수업 난이도 HELL~!!!!
제가 들은 수업은 딱 2가지 밖에 없어요. 대학기초수학과 일반물리.
꽤 오래전이긴 하지만, 그래도 고등학교 때, 물리1,2 수업도 들었고, 수학도 싹 다 들었어요. 그리고 대학교에서 물리교육학과였기에 물리는 싹 다 수업 들었고, 수리물리도 2까지 들었습니다.
그런데 세월 앞에 장사 없다고, 수학은 거의 잊어버린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대학기초수학 집합과 명제에서 역,이,대우 이 정도는 기억을 하겠는데, 유리수, 정수, 자연수 같은 부분이 많이 헷갈리더라구요. 당연히 자연수랑 정수는 아는데, 유리수...ㅠㅠ 그런데 수업에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 정의 없이 그냥 바로 예제풀이가 진행이 되더라구요.
일반물리 같은 경우는..... 대학교 때, 일반물리학도 듣고, 고급물리도 듣고 수리물리, 양자역학 등등 들은게 많은데... 암튼 일반물리학 수업 첫시간에도 "단위"에 대해서 배우긴 했어요. 하지만 뭔... 단위를 쓸 때, 숫자 다음에 띄어쓰고 단위를 써야한다 이런걸 배운적은 없었는데.... 이런것까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ㅠ
그리고 인터넷 수업이라 그런지 개념에 대한 설명은 거의 없고, 그냥 번갯불에 콩 구워먹는 식으로 공식에 대한 의미 한번 훑고, 바로 예제. 그리고 PPT 그냥 그대로 읽어주는 식이더라구요ㅠ
뭐.. 일반 대학교에서는 1주일에 3시간 들을 것을 1시간만 듣로 끝내야 하니, 어쩔수 없을 수 있겠지만... 제가 느낀 부분은 EBS 고등학교 인강보다 못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ㅠ 앞으로 수업 진행은 어떻게 될지 또 다른 과목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가 들은 대학기초수학과 일반물리는 모두 PPT 읽어주는 식이라... PPT도 한 시간에 뭔 52장~???....ㅎ
일하랴 공부하랴... 52페이지 읽을 자신이 없어지네요~~ㅠㅠ 자기개발은 그냥..... 혼자서 영어공부나 하고, 돈 공부나 하는게 맞으려나 싶어집니다.
03. 등록금 반환
방송대학교 프라임칼리지는 등록금 반환이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입학 포기를 2월 29일까지 하게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번주 수강하는 모든 과목들 하나씩 다 들어보고 그래도 아니다 싶으면 저는 입학 포기를 하려구요.
안그래도 일 해야하고 영어시험 공부를 해야해서 시간도 없는데, 괜한 욕심이 부른 참사가 아니었나 스스로 자책을 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을 살펴보니, 메카트로닉스 공부하시는 분들의 목표 중 하나가 전기기사 자격증 때문이라... 졸업이 목표지 학점은 목표가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분들 생각해 보면........ 전 벌써 대학교 졸업을 하였기에... 전기기사 자격증을 바로 시험칠 수는 있겠더라구요.
아무튼... 온라인으로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ID : AF6730360
- 벨라루스 초청장 대행 : [오픈톡]
- 캠블리 영어공부 : [초대 링크]
친구에게 Cambly를 소개해보세요. 친구가 가입하면 10분 무료 미닛이 제공되고, 친구가 해당 미닛을 사용하면 회원님에게 5분 미닛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친구가 수강 신청하면, 60분 무료 미닛이 추가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