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한국 일상 & 떴다, 아이엘츠 결과~!!!
안녕하세요, 여러분~!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한국에 왔더니... 코로나가 창궐을 하고 있고...... 어디 갈 곳도 없지만, 더 안나가는 것이 좋다고 하고....
그래도 어쩔수 없음. 터키에서 불법 체류하지 않기 위해서는 떠나는 수 밖에~!!!
(터키의 이카멧과 관련해서는 참..... 할 말이 많은데... 일단, 복선으로 남겨두고... 한 2주 뒤, 스토리 풀어나갈게요)
한국에 와서... 한 것이 정말 거의 없는 것 같다.
계속 집에 있고..... 이마트 가서 장 본거...??? 하물며 대구 시내에도 거의 안 나갔던 것 같다.
한국에 왔으니까, 터키에서 못 먹는 걸로 최대한 꽉꽉 채워넣어야 한다~!!!
설날도 끼어있었기에.... 떡국도 꼭 먹었다.
그리고 집에서 해주는 집밥도 많이 먹었다.
군것질 거리는.... 이마트를 들러서, 무료 시식도 하고, 몇 개 사다가 집에서 먹었다.
터키에서 회사를 다니면서.... 그 전까지 해왔던 운동으로 만들어 놨던 몸인데...
회사 때문에(?) 3개월 야근에 회식에..... 운동을 전혀 가지 못했다. 회사 나오면 한국 갔다가 그 뒤로는 운동해야지..!! 하는 생각을 했는데, 한국와서 이렇게 많이 먹을 줄이야...
진짜... 한국 와서 이렇게 먹는데, 살이 안찔 수 없지.
대충 이런것들을 먹었다. (이것도 먹은 것들 중 사진 찍은 것만 이런거고...)
사실..... 나의 여정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었다. 에어 아스타나 항공으로 터키에서 한국 "왕복"...!!!
그리고 한국와서 만난 모든 친구들도 그렇게 알고 있다...... 항상 돌아오는 이야기는 "거기 왜 또 가????" 하는 말.....
글쎄......... 나도 잘 모르겠네......... 어디 다른데 갈 수 있을까...... 지금???
그런 생각을 하던 찰라..... 메일 하나가 날아왔다. 그것은 바로... 아이엘츠 시험 결과가 나왔다는 메일~!
클릭해서 로그인해서 들어가고, 점수를 확인하는데, 참 긴장이 되었다.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치러 들어갔던 시험인데, 그래도 시험이고... 결과라고 이게 이렇게까지 긴장이 될 줄이야.
(10년 만에 본, 아이엘츠 시험 후기는...... https://khcs0926-quebec.tistory.com/429)
결과는............................... 10년 전에 쳤던 성적보다 잘 나옴;;;;;;;;;;;;;;;;;;; (영어 공부 하나도 안 하고 친건데;;;;;;;;;;;;;;;;;;??)
각 파트 별로 생각을 해 보면, 듣기, 읽기는 예전보다 못 나온 것 같은데, 말하기랑 쓰기가 이렇게 올랐다니;;;;?
역시... 살아가면서 체득한 지식이 많아져서 유도리 있게 말하기, 블로그를 통해 다져진 글씨기 실력이 점수를 올리는 데, 한 몫 한 것일까~???
점수를 받고 나니.... 갑자기 생각이 복잡해 졌다. 22만원 주고 친 시험인데... 결과도 못나온게 아니고.
어디에 써먹을 수 있을까............??? 음............ 호주 유학????????????????????????????????????????????????
사실 최근에 그만 둔 일을 시작하면서 부터, 이건 아닌것 같다는 생각을 좀 많이 했었고, 그때 떠올랐던 것이 호주 이민이었었는데.... 그러기엔 좀 늦은 감이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을 하면서, 아이엘츠 시험을 쳤는데... 학교 지원할 점수가 나와서 이것도 당황스러운 일;;;;;;;;;
뭐... 안가더라도 어디 갈지 알아나 봐야지~ 하는 생각이 든다.
오늘은 여기까지~!!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들은 시간 순서에 상관없이 뒤죽박죽 이어질 예정입니다~~~~~!!! (요새 포스팅을 너무 미뤄놔서 시간 순서대로 가다가는.... 지쳐서 블로그 그만둘 것 같아서;;;)
1. 옛날 블로그 (초창기 터키생활) : https://blog.naver.com/dongs4698/60213914032
2. 다시는 없을 튀니지 생활 : https://blog.naver.com/khcs0926/221112025480
3. 블로그, 터키 관련 문의 : https://open.kakao.com/o/sswFZ4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