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터키생활/① 하루일기

터키 여행 선물~?! 미그로스에서 해결하세요!

by Volkan 2018.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이 되고 하다보니...터키에서도 은근 바쁜 일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네요.

뭐... 짜달시럽게 특별할 건 없지만, 그래도 몸이 바쁜 건 사실~!!!

오늘은... 사실 기록할 내용도 별로 없는데, 지난 번에 작성했던 글이 은근히 인기가 있었던 것 같아서...
그 인기 버프 받아 작성하는 글~!!

터키 여행을 갔다가 돌아갈 때,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적당한 물건, 미그로스편 되겠습니다.



뻔할 "뻔"자...!!!

터키 관광을 하고 돌아가는 여행객들의 손에 한웅큼 들려져 있는 터키쉬 딜라이트(터키어로 로쿰) 식상해 식상해~!!



뭐... 터키의 전통 음식 중에 하나이니, 어쩌면 외국인이 한국와서 한과를 사가는 그런 느낌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한국인이 한과를 매일 먹는 것이 아니듯이, 터키인들도 로쿰... 너무 달아서 잘 안 먹어요~!!!ㅎㅎㅎ)

그리고 이런 전통 과자들 술탄아흐멧이나 관광객들 득실득실 한 곳에서 사면...... 100퍼 바가지~!!!


미그로스

이왕 비싼 비행기표 끊어서 놀러 온 거, 친구들 선물들은 좀 더 터키쉬(신선한 느낌)하게, 좀 더 저렴하게 사가기 위해, 우리가 가야 하는 곳은 바로... 미그로스 (Migros) 되시겠다.

미그로스는 사실 터키의 고유 마켓은 아니지만, 터키에서 상당히 Localized 된 초대형 마켓으로 터키의 전국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이며, 제일 잘 나가는 마켓이에요. (한국의 이마트 느낌).

터키에 있는 대형 마켓은 미그로스, 까르푸, A101, Bim, Kim 등등이 있으며... 미그로스가 시장 점유율 1위...!!! (A101이 터키 브랜드로, 가격 면에서는 제일 저렴하지만, 약간 소매점 느낌으로 물건을 판매해요)
이렇게 시장 점유율이 1위여서 대부분의 백화점이나 집 근처에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여기 "첸"으로 나오시는 분, 한국인.... 나 만난 적 있는...ㅎㅎ 페북도 알고 있는...ㅎㅎ)

그리고 저도 미그로스를 거의 하루 건너 매일 가는 것 같네요.


그 녀석의 아이템.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시죠. 이건 글쓴이 기준으로 내 멋대로 작성하는 아이템 목록 입니다. (개취 존중)

1. Biskolata Pia

이거 꼭 사세요~!!! 완전 맛있어요.
맛은 라즈베리 > 레몬 > 오렌지 >초콜렛 순서대로 맛있어요. (개취, 초콜렛은 식상함)

차나 커피하고 같이 먹기에 적당하고, 쿠키가 아니고 부드럽고 얇은 케잌 같은 느낌이에요.


2. 피스타치오 관련 제품.

터키의 과자 회사 중에서는 거의 1위 인걸로 알고 있는데,
Eti 회사의 피스타치오 초콜렛, 아무래도 한국에서 피스타치오를 맛 볼 기회가 많지 않을 수 있으니, 선물하기 적당한 듯 해요. 보통 1개 초콜렛이 미스로스에서는 4.95리라 정도에 판매 되고 있고, 그냥 다른 첨가물 있는 건 가격 더 싸요.
(피스타치오랑 헤이즐넛이 비쌈)

또한 이렇게 정사각형 말고, 길게 막대 모양으로 된 것도 있고, 6개 묶음 판매하기에 구매하기 편해요.


피스타치오 빻은 것, Fistikella

역시나 터키에서 피스타치오 하면 지난 번 다녀왔던 "Antep"이 최고 이구요...

이 빻은 피스타치오는 보통 아침에 빵에 발라 먹는 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잼 대신)

100그럼 안에 10%의 프로테인...!! 고소해요. 맛있어요.


3. 잼

진짜 한국에서는 보지도 못했던 요상한 잼들... 진짜 신기한 형태로 터키에는 많이 있어요.

공장이 안탈리아에 위치해 있고, 판매처도 안탈리아에는 매장이 따로 있지만, 전국의 미그로스에서 만날 수 있어요.

잼... 한국의 그렇고 그런 딸기잼, 포도잼, 사과잼은 좀 비켜있어라~!!!!!!

들어는 봤수~? 수박잼, 호박잼, 무화과잼, 호두잼...???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잼들이 있고, 한국의 잼과 가장 큰 차이는..... 잼 안에 덩어리가 뙇~!!! 달고 맛있어요.


4. Saray, Love it

마카롱 형대로, 고급진 쿠키 느낌이에요. 


맛은 3가지 있습니다. (라즈베리 > > 라임 이 순서대로 맛 있어요.)

감 맛이 나는 과자... 생소해서 처음엔 되게 의아했는데, 먹으니 되게 맛있더라구요~?!!!
과자계에 떠오르는 신흥 강자...!!! 


5. 터키 스프

터키에서 스프를 먹어보지 않은 자, 터키를 논하지 말라~!!! 한국에 "국" 종류가 많이 있듯이, 터키에서도 스프 종류가 상당히 많아요... 보통은 Mercimek, Ezogerin 스프가 가장 보편적이긴 한데...  

개인적으로 토마토 스프를 너무 좋아해서, 가끔씩 이렇게 가루형으로 된 거 사서 셀프 조리하고 있어요.
태어나서 터키 오기 전까진 토마토 스프라는 걸 먹어본 적이 없어서... 왠지 한국인들한테 선물하면 신기해 할 물건.


6. 올리브 관련 제품.

올리브 오일, 올리브는 꼭 사가세요. 터키가 싸서... 품질도 좋아서 괜찮아요.


7. 석류 소스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먹는 사람은 없다.(개취)
샐러드에 먹기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즐거운 터키 여행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