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루/하루 일기

[초보사업자일기] 건강기능식품 끝판왕~! 건기식 등록면허세 납부 방법 금액 정리 // 나도 킥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 (Feat. 플레이업-퍼블리셔)

by Volkan 2021.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왔어~~~~~~! 오늘 드디어 건강기능식품 뽀개기 합니다!! 

 


 

01. 건강기능식품 등록면허세

아이고 지겨워~~~~ 벌써 몇 일을 건기식으로 질질질질~ 끌고 있는지. 오늘이 마지막이닷...!!! 

 

 

건강기능식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기 위해서는 3 단계를 거쳐야 한다. (순서대로)
① 관련 교육듣기 [지난번 포스팅 읽으러 가기]
② 영업 신고하기 [지난번 포스팅 읽으러 가기]
③ 등록면허세 납부하기 (오늘 포스팅)

영업 신고증은 온라인 발급이 가능했지만, 등록면허세 납부는 꼭 시청을 찾아가야 한다. 

 

 

취득세, 등록면허세 부서가 있는 곳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다가 "건강기능식품 영업신고증"을 보여주면, 바로 지방세 납부 종이를 뽑아 준다.

(어차피 무조건 시청을 방문해야 하는 것이니, 영업 등록증을 시청에서 찾아서 바로 내는 것이 두번 걸음 안해도 되서 더 편한 길이다.) 본인은 어제도 시청 갔었고, 오늘도 시청을 왔다 감....ㅠㅠ

 

 

남들은 등록비가 2만 얼마나 나와서 총 든 돈이 거의 8만원 정도 됐다고 카든데~~~ 난 왜 15,000원 나왔는지는 모르겠다. (어쨌거나 돈이 적게들면 나야 좋은거지만.... 사는 지역, 인구 수에 따라서도 내는 금액이 다르다고 알고 있다. 지난번 해외 식품 구매대행 등록과 같은 이치인 듯 하다)

 

그래서 내가 건강기능 구매대행을 위해서 든 돈은

20,000원(교육) + 29,120원(등록) + 15,000원(면허) = 64,120원

 

※ 식품 해외구매대행 관련 글은 아래 링크 클릭

[링크]

 

 

나.... 잘 하고 있는거 맞는걸까? 조금은 걱정이 되기도 하고, 마음이 편하지가 않다. 차라리 어디 공장, 쿠팡 아르바이트라도 해야 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물건을 올리긴하는데, 판매가 전혀 안 일어나고 있어서 걱정ㅠㅠ)

 

 

 

 

02. 킥보드 / 플레이업 아르바이트 시작~!

요즘 공유 킥보드도 많이 늘어났고, 본인 소유의 킥보드를 타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늘어난 것 같다. 나는 5만원짜리 중고 자전거 타고 다니는데.... 왠지 봄바람과 함께 공유 킥보드 바람도 불고 있는 중... 

 

공유 킥보드 같은 경우는 택시처럼 처음 탈 때, 기본료 얼마 + 시간당 혹은 미터당 얼마 씩을 추가로 더 내야 하는 것 같던데, 집에서 영대를 1번 왕복하면 한 4킬로 넘을테고, 그렇게 1주일에 3~4번만 타도, 돈이 꽤 나가게 될 것 같다. 

결론은 공유 킥보드 보다는 자기 돈 주고 사는게 더 이익인 것 같다는 말. 

 

지금 당장 살 수는 없을 것 같고, 그래서 유튜브 보고 알게 된 "플레이업"에 가입을 했다. 플렛폼의 취지는 광고 코드를 주고, 그것을 남들이 15초 봐주면, 그에 대한 수고료를 주는 거라고 한다. 

 단가가 제일 높은 것을 찾아보니, 역시나 주식....!!! 지난 달까지만 해도 주식이 난리가 났었는데.... (나도 아직 엄청난 주식 물려있는 중....ㅠㅠ 삼X, 현X, 엘X 우리나라 대기업꺼 다 물려 있는 중....ㅠㅠ)

이래가지고 어느 천년에 1억 모을 수 있을까?! ㅠㅠ

나같은 주식 지식 쓰레기인 사람에게 어쩌면 꼭 맞은 프로그램일지 모르는 주식리딩 서비스 청개구리리투자클럽~?!
주식을 모르는 사람들한테, 어느 곳에 주식을 하면 좋은지를 알려주는 주식리딩사이트 라고 한다!

후기들은 꽤나 좋은 평들이 많은 듯...... 나도 진작에 이걸 해볼껄 그랬나~??? ㅠㅠ 

지금은 먹고 죽을래도 돈이 없네~~~~.

(사이트 클릭시 광고 15초가 재생이 되며, 소정의 광고료를 제가 받아요.)

jamongpick.com/31/14552 

 

https://jamongpick.com/31/14552

 

jamongpick.com

 

그래서 결론은, 알바(?)로 돈 모이면, 그걸로 킥보드 사겠다는 야망이 있다는 거...!
(그것보다는 일단 판매가 좀 일어났으면 좋겠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봐요~

 

1. 옛날 블로그 (초창기 터키생활) : 네이버 블로그1

2. 다시는 없을 튀니지 생활 : 네이버 블로그2

3. 일대일 오픈채팅 : 카톡으로 연결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