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

대구 관광통역안내사 양성교육 옥연지 송해공원 금나와라 뚝딱 금굴에선 금이 나올까? // 납작만두는 역시 교동납작만두

by Volkan 2021. 8. 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전국~~~~ 노래자랑~~~~~~!

빠빠빠 빠빠 빠~빠 빠라빠빠라빠빠라빠빠라 빠빠~~!

다들 전국노래자랑 사회보시는 송해 <아저씨> 아시죠~?! 대구에 송해 <아저씨>의 이름을 따서 만든 공원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이름하여 송해공원. 이 공원의 원래 실제 이름은 "옥연지"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옥연지와 금굴 다녀온 체험 일정입니다.

 

 


 

01. 옥연지 = 송해공원

옥연지 다녀왔어요~! 라고 하면... 잘 모르실 것 같아요.

실제 이름인 옥연지 보다는 역시 송해 공원이 사람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왜 옥연지가 송해공원이 되었는지~???

송해 아저씨는 원리... 북한 사람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러다가 전쟁 때, 남한으로 오게 됐는데... 그런 북한 분이... 대구랑 무슨 상관이 있길래... 옥연지가 송해 공원이 되었을까요?

제가 듣기로는 송해 아저씨의 부인인 고 석옥이씨가 바로 이곳 대구 달성군 옥포면 출신이라 그것을 대구의 기관에서 알게 되어 옥연지를 송해공원으로 하는 것을 제안했고, 송해 아저씨가 그 제안을 받아들이셨다고 해요.

그래서 이 공원에서 송해 아저씨의 캐릭터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그 캐릭터 때문이 아니라 분위기가 좋아서 찾을만한 곳이 바로 송해공원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원은 날씨가 서늘할 때, 나들이 가기 참 좋을 것 같아요. 

 

송해 공원을 대표하는 여러 조형물들도 있고, 산 바로 앞에 호수도 있어서 분위기가 좋아요!

그리고 송해공원 바로 옆 쪽에 찬또배기 이찬원 가족이 하는 카페도 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카페 이름이 "찬스카페" 라나... 그렇다고 그러더라구요~?!

오늘은 그 찬스 카페에 갈 수는 없었구요, 그냥 송해 공원과 금굴을 다녀왔어요!

 

 

낮 시간에는 자외선 때문에 돌아다니기 조금 힘들 수 있어요. 그래서 해가 지고 저녁 무렵 바람쐐러 이곳을 찾는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호수가 있어서 바람도 선선히 불어오고, 꽃, 조형물 등의 분위기가 있어서 좋았어요.

 

학은 조형물. 가짜예요.

 

 

 

 

 

02. 금굴에서 금을 찾을 수 있을까~?

송해 공원에서 금굴을 가는 방법은 참 쉬워요. 호수를 따라 걷다가 산쪽으로 걸어가게 되면 되는데요, 금굴까지 가려면 산도 조금은 타야하고 걸어서 약 20분 정도는 가야해서 힘들지만, 송해공원과는 또 다른 분위기. 그리고 동굴 안의 시원함이 있어서 좋아요!

이 금굴은... 일제 시대 때, 일본 놈들이 금을 캐내기 위해서 팠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금이 나올 줄 알고 팠지만... 결국은 금을 못 찾았더라는......... 하지만 금을 캐낼 목적으로 굴을 팠기 때문에 "금굴"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금굴을 가기위해 송해 아저씨 캐릭터가 안내를 하고 있어요. 

여기부터 약 10분 정도는 경사를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힘들 수 있고, 산이기 때문에 벌레 + 모기가 있어요..ㅠ

다행히도 송해 공원에서 금굴로 가는 초입길에는 모기 퇴치를 위해 뿌리는 스프레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어쨌거나... 산을 조금 타고 올라가다 보면, <목연지 금굴>이라는 입구가 나오게 됩니다!

설마.... 들어갔다가 금 가지고 오는 건 아닐지... 큰 기대를 안고 들어가 봅니다. 

 

 

동굴을 들어가면, 밝은 전구들로 잘 꾸며놨어요~! 마치.... 와인동굴을 들어가는 기분도 조금 들었고,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바깥과 다르게 시원했다는 것입니다. 

시원해서 밖으로 나가기 싫더라구요.

 

 

동굴이 그리 깊지는 않지만, 관광객들이 구경하기에 충분한 것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용의 눈은 인공적으로 만든 것이긴 하고, 가까이서 보면 살짝 무섭기도 하지만 그래도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아요. 이 용의 눈이 있는 이유는 사실.... 옆쪽에 어두운 동굴이 하나 있어요. 거기에 5개의 동그란 바위들이 있는데, 마치 용의 알과 같다고 해서 이 알을 지키기에 적합한 용의 눈을 달아놓은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곳곳에 "금굴"의 이미지를 만드느라.... 가짜 금 조형물들도 있는데, 나름 재밌는거 같아요. 

 

물론.... 금굴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송해공원 가시면 금굴까지도 꼭 가보세요~!

 

 


 

03. 대구의 납작만두는 바로 교동입니다.

납작만두를 모르는 사람들이 참~ 많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납작만두가 대구꺼라는 것을... 꽤나 늦게 알았던 것 같아요. 떡볶이 먹으면 항상 먹는 납작만두인데..... 이것을 모른다니....!!! ㅎ

납작만두 한 번 잡솨봐요~!

[상품 바로가기]

납작만두는 교동

납작만두를 처음으로 만든곳이 교동시장이라서 그런가..... 납작만두는 교동이에요. (대구 사람들은 알고 있어요..ㅎ)

사실 시장에서 먹는 기름 줄줄 납작만두가 (살찌지만) 제일 맛있음...ㅠ 

안에 일반 만두처럼 든 것이 많지는 않아요. 대부분 그냥 야채 아주 약간있거나.... 잡채면 조금 들어있는데, 이것이 기름을 만나서 요런 오묘한 맛을 만들어 내는 것이... 참으로 과학인 것 같아요..ㅎ

 

그리고 이 납작만두는 매운 떡볶이 국물이랑 찰떡 궁합이라는거!!!

 

 

납작만두 보관 & 조리법

 

그래서 납작만두는 꼭 추천입니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떡볶이를 감싸서 돌돌 말아 앙~!!)

[상품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추천 ID : AF6730360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