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터키생활/⑤ 터키질문

탁심 to 이스탄불 신공항 : 버스 노선, 가격? 드루와~!!! 일루와~!!!

by Volkan 2018.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2주 정도 블로그 내용이 일상생활의 신선함이 묻어나는 그런 블로그는 못할 것 같아요...

개인적인 수술을 해야 했어서.... 지금은 집에서 요양을 하고 있는 중이거든요...
(어차피 이스탄불 겨울 접어들어쓰~~~~!!! 오늘은 눈이 바람이랑 엄청나게 몰아쳐서 안나가는게 더 좋은날~!)

앞으로 한 2주는 계속 춥고, 비도 많이 오고 할 예정이니까~~~~ 오히려 전화위복이 아닐까 싶어영~!ㅎㅎㅎ

(그래서 진작에 미그로스가서 비상식량은 2주치 쟁여왔지롱~!!!! 꺄르르 꺄르르~)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쪽지로 질문이 하나 와서... 답변을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제가 1월 7일에 아타튀르크-독일 프랑크프루트 로 UIA를 이용해 비행이 예약되어 있었는데 어제 갑자기 신공항으로 공항이 바뀌었다고 메일이 왔어요. 근데 카페 쓰신 글에 따르면 개항은 3월인데 어떻게 된지 알고싶습니다. ㅜㅜ 시내에서 신공항 가는 법도 혹시라도 알 고 있으신 거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정말 너무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신공항은 처음부터 너무 급하게 건설이 돼서 문제가 많았던 공항입니다... 그리고 1월 1일 모든 공항을 아타튜르크에서 신공항으로 이전하려는 프로젝트를 계획은 했지만... 역시나 터키쉬마인드... 또 미뤄졌네요~.

전해들은 소식에 의하면 3월로 연기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운행을 아예 안하는 건 아니에욥~!!!!!!!!!)


그리고 1월 1일까지는 프로모션으로 원래 18리라 인것을 50% 할인해서 9리라에 운행을 한다고 해욥.

아타튜르크로 가는 버스 이름은 하바타쉬.
이스탄불 공항으로 가는 버스 이름은 하바이스트 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구글지도 오픈됩니다.)


네, 저도 이스탄불 신공항은 가보지 못한 촌사람이지만... 그래도 인터넷이 발달해서 검색을 통해서...

한 번에 알아보기 쉽게 뙇~!!! 장표작성..!!!

대부분의 한국인 분들은 구시가지 아니면 신시가지(탁심)에 머무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누차 말씀드리지만, 숙소는 신시가지로 잡으세요~! 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신공항 덕분에 다시 또 그말을 추천해 드리게 되었네요...)

위 표에서도 보시듯이... 탁심에서 이스탄불 공항(이스탄불 신공항의 정식 명칭)이 탁심에서 출발을 하거든요...(죄송하지만 술탄아흐멧에서는 출발하지 않네요~!!!)

그리고 하루에 6회만 운행...ㅠㅠ


탁심에서 공항까지는 약 100분 정도가 소요되지만, 교통 상황에 따라서 언제나 케.바.케...!!!

비행기 이륙시간이 만약 22:00시 라도,
어쩔수 없이 탁심에서 15:40분 셔틀을 타고, 16:50분에 기다려야 되겠지요~?




블로그 오시는 분 중 제 글 되게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 계시는 것 같더라구요... 
어차피 이스탄불 오실 일 없으시겠지만, "멀다"고 찡찡대지 마시고 홈페이지로 "gogo"~!!!!

http://www.hava.ist/


"고애"기(고액이) 드는 것도 아닌데...!!! "몰(뭘)주"저하세요~?!

또 뭐.. 홈페이지 내용 긁어서 저작권 침해니 불법이니 하는 말씀은 사양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