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터키생활/① 하루일기

터키 차나칼레 현수교 건설현장 알바 실패 (내 나이가 어때서~?!)

by Volkan 2021.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오랜만에 가지고 온 터키 취업정보....!!! (취업 정보라고 하지만, 사람인 들어가 보면 확인 가능해요;;;;;)


새해가 시작이 되었고, 돈도 필요한 상황이라 이래저래 아르바이트 자리도 알아보고, 앞으로 해야 할 일들도 정리하고 있어서 연초 스트레스가 조금은 상황.

때는 바야흐로(?) 작년... 10월 초. 터키에서 같은 집에 살다가 한국으로 귀국한 하메가 연락이 왔었다. 터키 건설 현장에 일자리가 있어 지원을 했는데, 연락이 왔다는 것.

사실 나도 (돈 때문에) 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국비 지원을 받아서 전기 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중이었고, 전기 기능사 자격증만 있으면 한국에서도 쉽게 전기 일자리를 구할 수 있을거라고 (바보처럼) 생각했고, 마침 또 터키에서도 건설 현장이니 나름의 가산점(?) 같은게 있어서 더 좋을 거라고 생각을 했었다.

4개월의 전기 기능사 수업과 시험 그리고 합격. 일자리도 구하기 어려운 코시국 마당에.... 터키의 차나칼레 현수교 건설 현장으로 투입~~~~?!!!!!!!!!! 지원을 해보자...!!!!!!!!!!!!!!!!! (까짓거.... 가서 돈이나 벌고 오자 하는 마음으로....)

 

이력서는 "사람인"을 통해서 지원했다. 

우대 사항에 영어(터키어)가능자, 해당직무 알바경험, 해당직무 인턴경력, 해당직무 근무경험
공사현장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우대 (공사 종류는 관계 없음)

음..... 내가 해당되는 건.... 영어(터키어) 가능자.

지원을 하고 잠시 후 회사에서 열람하였다는 알림을 확인하였다. '조만간 연락 오겠지~?ㅎㅎ 돈 벌러 가는거야~~~!' 라는 착각만 하루, 이틀.... 그리고 연락이 없이 공고는 마감이 되었다.

 

한편, 10월에 한국에서 취업 준비를 하던 하메는 현재 터키의 건설현장에 투입이 되어 일하고 있는 중......

일이 빡쎄거나 고단하지는 않고, 다만 잡일, 허드렛일을 하는 것이라 비전 같은 건 없는 거 같고, 어차피 프로젝트를 위해서 투입이 되었기에, 공사가 끝나면 끝인거라고 했다. (내가 바라고 있는 상황)

그리고 월급은 숙식 제공에 350만원. (터키인 월급이 50만원인 것을 생각하면..........)

 

어쨌거나.... 나는 떨어졌구나~..... 

그리고 몇 일 뒤 또 다시 공고가 올라왔다. 제일 눈에 띄는 문구는.... 

다만, 업무보조이므로 고령자는 지원을 삼가해 주세요

음..... 내가 나이가 많아서 떨어졌나보다. (뇌피셜..!!! 왜 떨어진지 모름.)

 

참.... 나는 건설 회사들이랑 참 안맞나보다...

- 카이세리 화력발전, 거절 사유 : 프로젝트 작업이라 작업 후 또 다시 백수 되는 것이 싫어서, 급여가 너무 작았음.
- 이즈미르 발전소, 거절 사유 : 주 7일, 깡촌 생활에 적응을 못할 것 같아서, 급여가 작았음.
- 이스탄불 보스포러스 수교, 입사 낙방 : 근무 조건도 별로였고, 블로그에 면접 후기 썼더니 고소하겠다고 메일 받음;;;;
- 이스탄불 해저터널 : 터키 현지에서 H사와 면접 봤으나, 탈락

 

터키 코로나 상황 생각하며 좋게 생각하자...!!!!!!!!!!! 일일 확진자 1만 3천명인 나라..... 안간게 다행이라고....

건설 현장에서도 확진자 있었다고 카든데~.... 식당 2곳 중 한 곳 폐쇄하고 한 곳에서 사람들 다 모여서 식사한다 카든데.... 

 

 

야 야 야 내나이가 어때서
사랑에 나이가 있나요
마음은 하나요 느낌도 하나요
그대만이 정말 내 사랑인데
눈물이 나네요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인데
어느날 우연히 거울속에 비춰진
내 모습을 바라보면서 세월아 비켜라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인데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인데)

내나이가 어때서
사랑에 나이가 있나요
마음은 하나요 느낌도 하나요
그대만이 정말 내 사랑인데
눈물이 나네요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인데
어느날 우연히 거울속에 비춰진
내 모습을 바라보면서 세월아 비켜라
내 나이가 어때서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인데
(사랑하기 딱 좋은 나인데)

 

 

오늘은 여기까지~!!


1. 옛날 블로그 (초창기 터키생활) : https://blog.naver.com/dongs4698/60213914032

2. 다시는 없을 튀니지 생활 : https://blog.naver.com/khcs0926/221112025480

3. 블로그, 터키 관련 문의 : https://open.kakao.com/o/sswFZ4X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