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터키생활/① 하루일기

외국어 과외 사이트, 아이토키 (Feat. 10$ 무료 수강권)

by Volkan 2019. 1. 12.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새해 계획(=New year's resolution)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는 2019년 새해 목표는 큼작하게 잡아놓고, 매달 목표를 새우고 그것을 이루려고 계획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외국어 공부입니다~! 전... 남들과 다르게 손은 댄 외국어는 너무 많은데... 아직 끝은 못내고 있어요..ㅠㅠ
(외국어 공부는 끝이 없다고 하지만..... 아무튼 특정 Niveaux(레벨)까지는 올리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요)


화상 외국어 공부, 아이토키

터키에 오고나서 언제나 어 공부를 해야지 하면서도... 밖에 나가면 들리는게 전부 터키어다 보니..... 지나가다가 프랑스어를 말 할 기회도 많지 않구요.
그나마 [
센트리움] 병원에 오는 환자들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쪽이 프랑스어권 이다보니... 병원에서 햇병아리 수준으로 아주 약간 환자들과 이야기를 하는 정도. 그리고 집에서 화장실 갈 때마다 프랑스어 라디오 듣는 정도...


프랑스어 관련해서 어플들은 저렇게 있는데.... 혼자 있으면 잘 안하게 되다보니.. 외국어 과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터키에서 프랑스어 과외를 한다고~??????? 하며 외국어 공부 방법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것이 바로, 아이토키 입니다~!!!


우선 가입을 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10$ 무료로 받게 됩니다. 그거 가지고 샘플 수업 듣기 가능할 거에요. (모든 언어 다~ 가능)

아이토키 10$ 무료 수강권(클릭)

전 처음에 모르고 그냥 가입을 해버려서.... 10$를 받지 못하였지만, 이 블로그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저는 기본적으로 프랑스어를 약간 공부했기에, 기본적인 문법은 알고 있고 오로지 말하는 스킬을 늘리고 싶었기에, 전문적인 자격이 있는 프랑스어 선생님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무조건 제일 싼 원어민을 희망했어요.

국가 선택하고, 가격 조정하고 해서 추려낸 선생님들이 2분... (프랑스 원어민 또는 벨지안)

둘에게 프랑스어로 문자를 보냈는데, 시간당 5$인 원어민이 더 빨리 답장을 줬고, 6달러짜리 벨지안은 아직도 답을 주지 않았기에... 프랑스 원어민인 발랑땅이랑 수업을 하기로 했답니다.



결제하기

결제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2.5$ 붙는 것 같더라구요~?! 

그 대신, 페이팔로 결제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아주 약간 더 저렴해서... 페이팔로 결제를 했답니다.
(어차피 페이팔에 돈 충전하는 건, 신용카드로 충전을 하게 됨;;;;)

(무료 10$ 수강권만 있었어도......40$만 결제할 수 있었는건데.............ㅠㅠㅠㅠㅠ)


어쨌거나... 결제완료 후 내가 원하는 날짜, 시간대에 일단은 수업을 예약 했다.



아이토키에서 50$치 돈을 충전했고, 매 수업이 (발랑땅의 경우) 5$ 이기에... 

10번의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처음엔 아무 생각없이 그냥 얘한테만 수업을 들으면 되겠구나~?! 하며... 예약을 4회까지 하였는데....... 갑자기 드는 생각.... '어라~?! 이 선생님 수업 방식이 나랑 맞지 않는다면~?????????'


아.... 다른 사람들도 들어봐야지! 싶긴한데... 다른 사람들은 과외비가 조금 쎈 것도 있어서....... 특히나 모로코인, 알제리인인데... 시간당 가격을 12달러로 잡아 놓은 사람도 있고~... 

(모국어가 아랍어 일텐데... 프랑스어는 자기도 체득해서 배운 외국어이거늘.... 내가 튀니지에 있어서 아는데... 제 2외국어로 프랑스어를 쓰는 곳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아랍어를 사용한다는 것~!!!) (단, 예외가 있다면 벨라루스. 벨라루스는 모국어가 벨라루스어지만 100% 러시아어로 통용 가능하고, 벨라루스인들 조차도 벨라루스어를 모르고, 러시아어는 다 안다.)


아무튼... 그렇게 다음주 월요일부터 1달에 20번씩 (= 20시간씩), 100$에 프랑스어 과외를 스카이프로 할 예정~!!!

지금 내 계획은 프랑스어 말하기 실력을 늘려서 관광 혹은 수술하러 온 프랑스인들 이스탄불 여행지 소개하는 것.... 그리고 나중에 델프 B2도 시험보는 것. (2월, 한국가서 델프 교재 사서 돌아올 예정)




1달 100$........ 음.... 애드센스로 어느 천년에 100$ 채울 수 있을런지.... 고민을 하다가, 요상한(?) 앱 하나 발견~!!!

블로그 품앗이 하는 앱... 뭔진 모르겠지만, 왠지 깔면 방문자 늘어날 것 같은 생각........ 실제로 그러했다~!!!
나 어제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 개설이래로 최대 방문자를 찍어냄~!! ㅎㅎㅎ... (짜고치는 고스톱인데, 그냥 정신승리 한 느낌;;;)

어쨌거나~.... 오늘 하루도 이렇게 하루를 마무리 해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