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2. 라발, 퀘벡, 캐나다/A. Le Visa

[퀘벡 준비 일지] 15. 인터뷰 preview

by Volkan 2018. 6. 19.
반응형



유학원으로부터 메일을 전달 받았다.



거의 국보급 experience를 경험하고 있는 나...

한국인은 캐나다 학생비자 받을 때, 인터뷰가 없는 것이 정상적인데...

나는 너무나도 예외적이다.


필요한 서류는 총 3가지...

- 부모님의 재정 증명.

- 나의 터키에서의 종적

- 옛날 여권 (있다면 가져올 것).

남들은 캐나다 학생비자 받을 때, 아이랑 같이 4천만원 있어도 받았다는 사람 있는데....

나는 혼자이고, 그것보다 돈도 조금 더 많이 넣어서 보냈는데....


부모님의 재정증명을 하란다..... 


그렇게도 꿈꿔왔던 캐나다인데.... 이렇게 대기 & 준비 기간이 길어지고, 스트레스가 늘어갈수록 내가 잘못 선택한 길인가...?? 내 생각이 잘못된 것이었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지금 돌아가기엔... 난 너무나도 험난한 산을 올라와 버렸고, 

내려가는 것 조차도 결코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는게 아니다.

마치 맨발로 자갈밭을 걸어서 내려 가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만약 캐나다 학생비자가 다시 거절이 된다면... 

자갈밭에서 그냥 굴러서 한국으로 떨어지게 되는게 아닐까...???


유학원과 밤 늦게 통화를 했다. 그리고 간추린 내용들은...


면접이 이틀 남았는데, 벌써부터 너무 긴장이 된다.

가서 말 한마디 잘못하면, 나락으로 떨어지겠지.. 라는 걱정이 앞서서...


그리고 한 편으로는 살짝 포기하는 마음이 벌써부터 생기기 시작했다.....


나의 캐나다에 대한 꿈은 이렇게............ 좌절되는 것일까...???


++++++++++++++++++++++++++++++++++++++++++++++++++++++++++++++++

오픈 카톡 : 클릭

네이버 쪽지 :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