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2. 라발, 퀘벡, 캐나다/A. Le Visa

[퀘벡 준비 일지] 20. 악성 변비 캐나다

by Volkan 2018. 7. 26.
반응형

빰빠라 밤... BAAM...!!!!!!

학생비자 신청 8주 차... 역시 내가 이민성에 쓴 메일은 효과가 있었다.


아침 6시 40분 쯤 (더 자고 싶었지만, 생활 패턴이 백수라도 아침형 인간 수준...ㅠㅠ) 일어나 카톡을 확인하니 연락 하나 없던 유학원에서 연락이 왔다.

그게 좋은 소식이었으면 좋으련만.... 또 다시 뚜둥하게 되는 순간이다..!!!


난 호주 워홀 막바지에 호주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해버렸다.
(생일파티를 가지 말았어야 했는데..............)


그렇게 벌금 400$를 지불하여야 했다...



(8년 전의 범죄. 10년이 지나면 캐나다에 살면서 사면 신청이 필요 없다고 들었는데, 올 10월인가 부터 캐나다 법이 더 강화되어 음주는 무조건 사면 신청해야 하며, 사면 비용도 더 많이 올라갈 것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유학원에선 2달 전 서류 제출 시에도 나의 범죄 사실을 밝히지 않는 것이 더 좋다고 했다;;;;

그리고 오늘도 역시....


지금 학교 시작이 1달 정도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인데, 솔직히 지금의 심정은 되든 안되든 확실한 결과나 빨리 일고 싶은 마음밖에 없다.

그리고 나를 위해 재정증명 + 번역 공증까지 받아 서류 스캔에 메일까지 보낸 부모님의 노고를 생각하면 

캐나다에서 응당 공부를 해야겠지만...이렇게 기다림의 시간이 길어질 수록 나는 내 스스로 점점 피폐한 삶을 사는 것 같았고, 

그냥 일단은 결과 만이라도... 라는 생각이 먼저였다.


유학원에서 하는 말이 오히려 너무 화가 났다...  왜 "거절이 될텐데...” 라며 장담을 해 버리지...? 


이건 나보고 ‘마음의 준비를 하세요’ 이게 아니라 관조적인 태도와 

‘떨어져도 나는 몰라요~. 거봐요 떨어진다고 캤죠..?? 그러니 난 책임 없어요~’ 이런 느낌이다.

지난 번 글에서 언급했듯이 비자 상황은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고, 일반인들 사이에선 “카드라”가 마치 기정 사실인 양... 

그렇게 카드라가 기정 사실이 되는 상황도 너무 싫다...ㅠㅠ


그래서 결론은

​​1. 캐나다 학생비자 결과 안오면 메일로 무조건 연락하라!
(연락한다고 귀찮아서 떨어트리는거 아님..!!! ​다음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답변이 온다..!! 이게 더 맞는 말일 듯..!!!)
내가 아는 사람도 기다리다가 메일 썼고, 합격해서 내일 캐나다 출국.
나도 메일 썼고, 떨어진게 아니라 내 서류 검토 후 필요한 부분을 요창한 것 뿐...!!!!!

2. 나는 또 기다려야 한다.... 유학원에서 말하길 또 한 1달 정도 기다리면 ‘될거다’ 라고 했는데...
1달 뒤면 학교 시작일;;;;;;;;;;;;;;;;;;;;

결과가 붙던 떨어지던 일단 빨리 결과가 알고 싶을 뿐...

정말 이런 일이 나에게 닥칠 줄이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