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Français

[도전] 프랑스어 원서 읽기, Le Petit Prince (feat, 유튜브 음원 추출)

by Volkan 2019. 7. 2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쏠스토리 ; Reboot의 Volkan 입니다~!!
집에 티비가 없다보니... 유튜브 시청을 상당히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외국어에 관심이 조금 있다보니... 영어 관련 컨텐츠를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그 영상들을 보고 "따라쟁이" 심정으로 시작하게 된 도전입니다.

그것은 바로..... 원.서.읽.기~!!!  정확히 말하자면, 원서 처음부터 끝까지 1달만에 읽기...!!!
(영어 책을 그렇게 사봤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끝낸 적이 없는 내가..... 비루하기 짝이 없는... 푸푸푸 푸랑쓰어를~?!!!!) 이게 가능할까...???

에라 모르겠다... 그냥 도전이다~!!!


책 선택

집에 프랑스어로 된 책들이 몇 권 있지만, 내 실력에 맞지 않는 것 (내 수준보다 많이 어려운 것)이라 판단을 하게 되었고, 그리하여 탁심에 있는 중고 책방으로 행차 하였다.

탁심에도 중고 책방은 많이 있지만, 요즘은 프랑스어 책들이 많이 팔리지는 않는다고 한다...ㅠ 그래서 내 수준에 맞는 책을 찾는 것이 여간 쉽지 않았다. 그 때문에 아마존 태블릿으로 책을 구매할 것도 생각은 했었지만... 아무래도 나는 머리가 나빠서 그런지 모르는 종이 책을 봐가며, 모르는 부분은 밑줄 긋고, 형광펜 칠해서 표시하는 것이 더 맞는 편이라... 아마존 태블릿은 그냥... 짐짝이 되어버렸다. (하물며 요즘은 넷플릭스도 안 봄;;;;)

어쨌든, 그렇게 없는 책들 중에서 골라 온 2권의 책.... (둘 다 중고지만, 제일 깨끗한 것으로 골랐고, 토탈 30리라 = 6천원)

솔직히 말해서... 어린왕자 아직 내 실력에 벅찬 수준일 수 있다는 거 알고 있지만.... 고등학교 때, 교과서에 나온 발췌된 부분 읽고, 중간고사 쳤고....... 영어로 된 거 도서관에서 빌렸다가 몇 페이지 읽다 반납;;;;;

근데, 아마존 태블릿에서도 엄청 관심이 갔던 그 책.... 그 책으로 결정했다. (책을 결정한 이유는 선택 할 수 있는 범위가 적었는데, 책도 깨끗했고, 며칠 전부터 고민했던 책이었기에....)

유튜브 음원 다운

사실... 별 생각 없었고, 그냥 중고로 구매해 온 책 포스팅 하려고 이미지를 찾다가 우연히 찾게 되었다..... 내가 산 책이 유튜브에 원어민 목소리로 녹음 된 (혹은 CD)가 올려져 있다는 것을...!!!!!!! 

그렇다면.... 이 음원 추출해서, 다운 받고 핸드폰에 넣어서 밖에서나 자기 전이나 혹은 들으면서 눈으로 책 읽으면 좋을 것 같다...!!!!!!!!!!!!!!!! 하는 생각으로 유튜브 음원 다운 받는 방법 폭풍 검색...

그래서 알게 된 것이 바로.... "클립 다운" 이라고 하는 사이트이다. (http://www.clipdown.co.kr)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clip down)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 클립다운에서 무료로 유튜브, 데일리모션, 페이스북 등에서 mp3 음원추출이 가능합니다.

www.clipdown.co.kr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한다. 그리고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요렇게 되서...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그리고나서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 된다.
그러면, 다운 받고자 하는 유튜브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아래 빈 칸에다가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주소 붙여넣기를 하면, 동영상을 다운 받을지 다시 확인을 하고, 

안내 문구가 나오게 된다. (이용자는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동영상과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야하고 다룬받은 파일은 영리목적이 아닌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야만 합니다. 공유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나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혼자서 핸드폰에 넣고 걸으면서, 읽으면서 개인용으로 공부할 목적으로 다운 받는 것이니까... "동의 합니다." 하게 되면, 

잠시 후.... 오른쪽 사진처럼 "Audio" 혹은 "Video" 라는 창이 뜨게 된다... (MP3로 받고 싶어서 오디오를 선택.

주소를 클릭했고, 이게 다운이 된건지 되는건지 안되는건지를 몰라서... 주소를 또 입력을 했더니... 다운이 2번 받아졌다.
그냥 다운 한 번 받고 기다리다가 다운이 다 이루어지게 되면, 상태의 아이콘이 회색에서 노란색으로 바뀌게 된다.

(대부분 파일은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이 되도록 자동 설정이 되어있음)

그래서 이렇게... 다운로드 폴더에 MP3 형태로 저장이 된 것을 확인하였고, 곧 바로 MP3용 폰으로 저장 후 확인.... 

아하~!!! 책을 읽어가며 들으니... 진짜 좋기는 한데, 원어민 발음이 진짜 빠르고, 연음이 엄청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

어쨌거나, 오늘부터 Le Petit Prince (어린왕자) 프랑스어 원서로 읽기 도전~~~~~~~!!!

반응형

댓글